프린트하기
닫기
www.38.co.kr
2025년 06월 04일 14:37 권태혁 기자
"실용교육으로 아시아 잇다" 동아대, 지닝직업기술대와 MOU
산학협력 기업체 교류회 병행...취업 연계 방안 논의
"육예대성공방" 현판 전달...문화·어학 교류 기반 마련
동아대학교가 지난달 30일 승학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중국 산둥성의 공립 직업교육기관 지닝직업기술대학(Jining Polytechnic)과 실무 및 유학생 교류 강화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강대성 동아대 부총장, 박현태 대외국제처장, 이성호 디자인환경대학장과 리중궈 지닝직업기술대학 총장 등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학술자료·정보 공유 △공동 연구 및 세미나 개최 △학생·교직원 교류 등이다.
협정식 후에는 동아대 디자인환경대학이 주관한 산학협력 기업체 교류 회의도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지닝직업기술대학과 국내 기업 간 직업교육 연계, 취업 지원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지닝직업기술대학은 동아대에 문화교류의 상징인 '육예대성공방' 현판을 전달했다. 현판은 양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한중 문화·어학 교류 프로그램의 기반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 부총장은 "동아대는 산학 연계와 국제화에 강점을 가진 대학"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실무 기반의 글로벌 교육 플랫폼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중궈 총장은 "양교는 실용적 교육을 중시하는 공통의 비전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정을 계기로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 아시아 직업교육의 모범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1970년 설립된 지닝직업기술대학에는 현재 2만7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생물화학 △예술디자인 △산학협력 △창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미녀 개그우먼이 어쩌다…"체중 127㎏, 생활고로 먹방 찍다 구토"
☞
이재명 당선에…이승환 "퇴보서 전진으로", JK김동욱 반응은
☞
"다시 태어나도 류현진과 결혼?"…아내 배지현 웃음 터트린 반응
☞
아내 절친과 바람난 남편…셋이 함께 자는데 이불 속에서 '나쁜 손'
☞
투표소 '중도 패션' 이상호에 깜짝…걸그룹 출신 아내 "창피해"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키워드림론 최대 4배 주식자금 & 고금리 대환상품 한도 오픈! (1644-6960)
[무료운세] 믿어야 돼 말아야 돼? 종목매수전에 믿고보는 "오늘의 운세"
[파워 인터뷰]
매수전에 점 부터 보고 가실께요 -> 오늘의 운세 [복채무료]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린트하기
닫기
www.38.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