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NIA·이마트와 부모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LG유플러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이마트와 함께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양육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알파 세대 부모 맞춤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기획하고, NIA 및 이마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교육은 크게 2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자녀에 대한 통제보다는 올바른 디지털 사용법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오는 8월 말까지 만 4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수도권 이마트 문화센터 10개 지점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NIA가 초빙한 전문 강사진이 담당한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이번 교육은 NIA 디지털ESG협의체의 첫 협업 결과물로 AI 시대 디지털 리터러시의 저변 확대가 필요하다는 세 기관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사회공헌 영역에서 다양한 강점을 지닌 파트너와 협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밝은 세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문실 NIA 디지털포용본부장은 "자녀들의 디지털 사용을 강제로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통제보다는 건강한 이용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가 갖춰야 하는 디지털 자녀 지도 역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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