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제조업체 노브랜드, 하반기 코스닥 상장 추진 최아영 기자 | 2023-05-30 15:29 

노브랜드의 고객사. [사진 출처 = 노브랜드 홈페이지]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노브랜드가 올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노브랜드는 지난달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표 주관은 삼성증권이 맡았다.

1994년 설립된 노브랜드는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갭(GAP), 에이치앤엠(H&M), 빈스, 알렉산더왕 등 유명 브랜드 의류를 생산하고 있다. 노브랜드는 디자인에 특화된 생산 방식인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라는 방향성을 최초로 제시했다.

2년 전부터는 자체 디자인 및 연구·개발(R&D) 역량을 극대화해 고객사가 지정한 이미지 한 장만으로 디자인과 소재 결정은 물론 시장조사와 색감, 원단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진행하는 ‘픽앤바이’ 시스템을 실행하고 있다.

노브랜드는 기존 미주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 등 수출 지역을 확장하고 있어 향후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R&D 강화와 스마트팩토리 설비 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R&D 공정을 디지털화하고, 디자인 과정과 자료를 모두 데이터베이스화해 디자인 플랫폼의 실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스마트팩토리 공정의 효율성을 높여 최고의 생산 효율성을 지향한다는 목표다.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노브랜드가 올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노브랜드는 지난달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표 주관은 삼성증권이 맡았다.

1994년 설립된 노브랜드는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갭(GAP), 에이치앤엠(H&M), 빈스, 알렉산더왕 등 유명 브랜드 의류를 생산하고 있다. 노브랜드는 디자인에 특화된 생산 방식인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라는 방향성을 최초로 제시했다.

2년 전부터는 자체 디자인 및 연구·개발(R&D) 역량을 극대화해 고객사가 지정한 이미지 한 장만으로 디자인과 소재 결정은 물론 시장조사와 색감, 원단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진행하는 ‘픽앤바이’ 시스템을 실행하고 있다.

노브랜드는 기존 미주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 등 수출 지역을 확장하고 있어 향후 매출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IPO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R&D 강화와 스마트팩토리 설비 투자에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R&D 공정을 디지털화하고, 디자인 과정과 자료를 모두 데이터베이스화해 디자인 플랫폼의 실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스마트팩토리 공정의 효율성을 높여 최고의 생산 효율성을 지향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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