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명 경영진, AI 교육받아라"…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특단 황예림 기자 | 2025-06-10 18:20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경영진의 AI(인공지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237명에 달하는 그룹사 CEO(최고경영자)와 임원·본부장을 대상으로 6주간 AI 관련 교육을 진행하면서다.

신한금융은 다음달 1일 개최될 예정인 하반기 경영포럼 'AX 신한-Ignition'을 앞두고 총 237명의 그룹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6주간 AI 관련 온·오프라인 사전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번 포럼은 'AX(AI 전환)-점화(Ignition), 신한의 미래 리더십'을 주제로, AI 기술이 초래하는 산업 전반의 구조적 변화에 대응해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 방향성을 정립하고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 회장은 경영진의 AI 실전 역량 강화를 우선 과제로 삼고 교육 자리를 만들었다. 디지털 전환과 기술 주권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는 가운데 금융을 넘어 산업 전환을 선도하는 민간 부문의 책임 있는 역할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교육에서 온라인 과정은 총 6회차로 구성됐다. 온라인 과정에선 실습 과제를 통해 AI에 대한 이론적 이해와 활용 경험을 내재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포럼 전후로는 총 3회차에 걸친 오프라인 집중 교육을 통해 다양한 업권의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 및 조직 운영 사례를 공유하도록 준비했다.

다음달 1일 포럼에선 경영진들이 'AI 에이전트'를 담당 업무에서 활용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는 아이디어톤을 개최하는 등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은 리더십 방향성과 그룹의 AI 실행력 강화 의지를 재차 다질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지난해까지는 AI 적용이 가능한 영역을 선별하는 단계였다면 이제는 오히려 적용이 불가능한 영역을 찾기 어려울 만큼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졌다"며 "신한금융은 AI를 더 이상 단순한 도구(tool)가 아닌 '함께 일하는 능동적 동반자(agent)'로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을 실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예림 기자 yellowyerim@mt.co.kr


키워드림론 최대 4배 주식자금 & 고금리 대환상품 한도 오픈! (1644-6960)


[무료운세] 믿어야 돼 말아야 돼? 종목매수전에 믿고보는 "오늘의 운세"






[파워 인터뷰]





매수전에 점 부터 보고 가실께요 -> 오늘의 운세 [복채무료]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OTC38 konex38

38커뮤니케이션,삼팔커뮤니케이션,38stock,38,비상장뉴스,비상장주식,장외주식,장외시장,인터넷공모,비상장주식거래,장외주식시세,장외주식거래,장외거래,비상장주식매매,장외주식시장,주주동호회,비상장주식시세,장외주식시황,IPO공모주,인터넷공모주,IPO뉴스,상장예정,스팩,공모주,기업공개,공모,공모청약일정,신규상장,공모주청약,프리보드,IPO공모,3시장,코스콤,온라인증권,종목추전 주식,펀드,증시전망,투자포털 사이트,재무분석,주식공모,증시일정,증권사,코스피,코스닥,나스닥,거래소,주가지수,미국증시,일본증시,아시아증시,삼성,현대,기아,LG,동양,투자전략,종목분석,선물옵션,해외증시,주식시세 등 증권정보,증권정보사이트,증권시세,선물옵션,주가정보,종목토론,전문가,테마주 분석,추천종목,이슈,종목뉴스,차트,시황전략,주식투자,증권 전문 포털사이트,재테크,부동산,창업,카페,주식칼럼,증시브리핑,증시분석,주식투자정보,증권투자정보,금융정보,차트분석,증시일정,소액주주,커뮤니티,매매,주식거래